CJ제일제당은 이번 월드컵 대회 기간 동안 전체 10개 경기장 인근에 `K-푸드존`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카타르의 대형 유통 채널 알미라(Al Meera)가 운영하는 월드컵 팬 존(Fan Zone)에서는 `비비고 스낵김`, `비비고 김`, `비비고 김치`, `햇반컵반` 등 CJ제일제당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회사 측은 현지에 약 120만 명에 달하는 글로벌 축구 팬들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K-푸드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월드컵을 맞아 CJ제일제당은 중동 지역 최초로 원밀(One-meal) 간편식인 `햇반컵반` 3종을 선보였다.
경기장을 옮겨가며 하루에도 여러 경기를 관람하는 현지 축구팬들이 많은 점을 고려, 이동 중에도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한정판 `비비고 김`도 출시했다. 겉 포장지엔 카타르의 상징잭인 자주색 바탕과 월드컵을 의미하는 축구공고과 골대 이미지를 담았다.
CJ제일제당은 알미라 외에도 모노프리(Monoprix), 까르푸(Carrefour) 등 현지 대형 유통 매장에서 비비고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월드컵 기간에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해 주변국에서 카타르를 많이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며 "할랄 인증을 받은 비비고 스낵 김과 김치 등 제품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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