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리뷰' 골머리 앓던 배민…이달 말 새 리뷰 시스템

유오성 기자

입력 2022-11-23 09:59   수정 2022-11-23 09:59


배달의민족이 리뷰 순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리뷰 시스템을 도입한다.

불필요한 악성 리뷰로 이용자와 점주들의 피해가 급증한데다 이로 인해 플랫폼 생태계 신뢰도가 떨어져서다.

배달의민족은 `리뷰 추천순 정렬`과 `리뷰 통계` 기능을 이달 말부터 배민 애플리케이션에 순차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리뷰 추천순 정렬은 리뷰의 텍스트와 사진, 등록일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음식 메뉴와 가게를 잘 표현한 리뷰부터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들은 가게와 음식을 잘 표현한 리뷰를 쉽게 접할 수 있고, 정보 중심 리뷰가 상단에 노출돼 점주들의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리뷰 통계는 배민 이용자들이 남긴 평균 별점을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이용자가 남긴 별점 전체 평균을 확인 할 수 있어 리뷰 작성자의 별점 부여 성향을 파악할 수 있다.
상습적으로 악성 리뷰를 게시하는 일부 이용자들을 걸러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뷰 통계 기능은 오는 29일부터 적용되며, 리뷰 추천순 정렬은 30일 송파구를 시작으로 순차 적용된다.
김영한 우아한형제들 공통플랫폼실장은 "이용자와 사장님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리뷰를 더욱 편리하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련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발전시켜, 건강한 리뷰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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