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터치는 기업뱅킹 앱 내 조회성 업무와 복잡한 금융 용어 조회 서비스를 사용자가 음성으로 물어보면 IBK 기업뱅킹 앱 내 데이터 화면으로 자동 이동해 보여주는 AI 음성인식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예금·신탁·대출·외환 거래내역 조회를 비롯해 대출 이자 및 납입 조회, 카드 이용내역 및 명세서 조회, 금융정보 조회 등이다.
제로터치는 스마트폰 사용률이나 복잡한 메뉴로 인해 접근성이 낮아 고객센터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말 한마디로 원하는 답변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의 앱 활용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영 다큐브 대표는 “기업고객 비중이 높은 IBK기업은행과 AI 음성 서비스로 협력하게 됐다”며 “금융업무 활용도가 높은 기업 담당자들이 음성 인식으로 편리하게 업무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