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브, IBK기업은행과 AI 음성 비서 서비스 도입

양재준 선임기자

입력 2022-11-24 09:53  

기업용 AI 음성 비서업체인 다큐브가 IBK기업은행과 함께 B2B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AI 음성 비서 ‘제로터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제로터치는 기업뱅킹 앱 내 조회성 업무와 복잡한 금융 용어 조회 서비스를 사용자가 음성으로 물어보면 IBK 기업뱅킹 앱 내 데이터 화면으로 자동 이동해 보여주는 AI 음성인식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예금·신탁·대출·외환 거래내역 조회를 비롯해 대출 이자 및 납입 조회, 카드 이용내역 및 명세서 조회, 금융정보 조회 등이다.

제로터치는 스마트폰 사용률이나 복잡한 메뉴로 인해 접근성이 낮아 고객센터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말 한마디로 원하는 답변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의 앱 활용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영 다큐브 대표는 “기업고객 비중이 높은 IBK기업은행과 AI 음성 서비스로 협력하게 됐다”며 “금융업무 활용도가 높은 기업 담당자들이 음성 인식으로 편리하게 업무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