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의 새 앨범 `The Story : Repackage RETOLD`는 24일 오후 발매와 함께 바이브,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와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터키 등 1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휩쓸고 있다. 월드와이드 송 차트에도 10곡이 대거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타이틀곡 `너바나(Nirvana)`뿐 아니라 `Selfish`, `Ghost` 등 신곡을 포함해 15트랙 모두 멜론, 지니 등에서도 차트인하며 강다니엘의 막강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일부 차트에서는 20위 안에 15곡이 차지하며 `줄세우기` 현상까지 나타났다.
음반차트에서 활약은 더 두드러졌다.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일간차트, 한터차트 피지컬 앨범 일간차트에서 나란히 압도적인 수치로 1위를 차지했다. 국내외,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좋은 반응이 이어졌다. `너바나`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에서 인기 차트 톱10에 오르기도 했다.
`The Story : Repackage RETOLD`는 강다니엘이 6개월 만에 발표하는 리패키지 앨범이다. 다섯 트랙을 새롭게 추가하며 기존 정규 앨범의 트랙리스트를 재배열하면서 플롯에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너바나`는 강다니엘의 감각적이고 다이내믹한 에너지를 담아 음악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ABU송페스티벌 한국 대표로 선정돼 인도 뉴델리로 25일 오전 출국한 강다니엘은 27일 특별 무대를 펼친다. 이와 더불어 공식 유튜브를 통해 비하인드 메이킹 등 `The Story : Repackage RETOLD`의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