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한정판 거래 플랫폼인 `KREAM(크림)`의 오프라인 공간을 유통사 최초로 선보이며 젊은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한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국내 리셀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2008년에 4조원 규모였던 국내 중고거래 시장은 지난해 24조원까지 성장했다.
특히 한정판 상품을 거래하는 C2C 시장의 규모는 지난해 5천억원, 올해는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 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의 오프라인 공간을 업계 최초로 오픈한다.
크림은 우리나라 대표 한정판 거래 플랫폼으로, 전체 고객의 80% 이상이 MZ세대일 정도로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새로운 공간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판매할 상품을 등록할 수 있는 `드롭 존`을 운영한다.
고객들은 크림 앱을 통해 판매 체결된 상품을 택배로 보낼 필요 없이 직접 매장으로 가져와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상품은 크림에 소속된 전문가들이 상품의 정품 여부와 상태를 검수해 거래 가능 여부를 결정한다.
또한, 인기 한정판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쇼룸`도 조성한다.
한정판 스니커즈와 의류, 액세서리 등을 전시하고, 전시품을 수시로 변경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2월 8일까지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품목은 한정판 스니커즈부터 해외 명품, 테크 기기에 이르기까지 매일 다양한 상품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매장내 비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크림 오프라인 공간이 젊은 고객들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만의 특별한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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