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제약은 자사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위 밸류(WE VALUE)` 제품이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입점했다고 28일 밝혔다.
약국 직거래에서 더 나아가 온라인 면세점 입점 등을 통해 다양한 유통망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앞서 경동제약은 올해 하반기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위 밸류` 론칭을 통해 캡슐형 홍삼제품인 `레드진생`과 기억력 개선제 `메모리필`을 출시했다. 전국의 약국에서 판매 중이며 온라인 면세점 입점을 계기로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확대하고 마케팅도 강화할 계획이다.
레드진생은 기존에 포 제형으로 유통되고 있는 제품들과 달리 캡슐 제형으로 출시함으로써 제품 차별화를 꾀했다. 진세노사이드(인삼 속 사포닌) Rg, Rb1, Rg3를 25mg이나 함유해 면연력 증진, 피로 해소, 혈액흐름 개선, 갱년기 여성 건강 등에 효과적이다.
메모리필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포도블루베리추출혼합분말 600㎎과 고시형 원료인 포스파티딜세린 300㎎을 주성분으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기억력 개선, 인지력 향상 등에 도움이 된다. 하루 권장 섭취량 기준으로 개별포장(1PTP)돼 복용·보관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경동제약 관계자는 "기존 영업망을 활용한 오프라인 판매 위주에서 온라인 면세점 입점 등을 통해 온라인 판매채널을 적극 확장중"이라며 "온라인 유통망 확대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통해 프리미엄 건기식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동제약은 지난 2012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위드 출시 이후 10년만에 위 밸류 브랜드를 론칭했다.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고자 하는 경동제약의 기업 철학과 건강한 삶의 가치를 함양하고자 하는 비전을 담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