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설계가 적용된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특화 설계 중 `하이브리드형` 설계의 경우 상가 배치를 실내공간과 야외공간을 적절하게 배치해 계절과 날씨에 구애 받지 않는 설계라는 점에서 눈길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아이에스동서는 경기도 고양시 덕은 업무지구에서 `덕은DMC 아이에스BIZ 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를 분양 중이다.
해당 상업시설은 연면적 약 12만㎡로 조성되는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로 풍부한 유동인구가 뒷받침된다. 특히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비율이 5.59%로 희소성이 높아 많은 수요자가 찾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특화 설계도 적용돼 우수한 상환경을 갖췄다. 상가는 인도어와 아웃도어의 하이브리드형 상업시설로 실내공간과 야외공간을 적절하게 배치해 날씨에 상관없이 수요자들에게 쾌적한 상환경을 조성한다. 워터사이트 가든, 시크릿 가든, 바닥분수 등의 조경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로드숍, 스트리트형, 빌리지, 가든고메 컨셉 등으로 차별화된 상환경이 조성해 구역마다 차별화된 상가 분위기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이용객 체류시간을 증대시키는 앵커테넌트 시설도 예정돼 있으며 단지는 고정 수요인 지식산업센터 입주사 직원 및 방문객은 물론이고 덕은지구 내 아파트, 주거형 오피스텔 등 약 6,000 세대 거주민들을 배후 수요로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한강변 입지로 한강조망도 가능하며 단지와 한강공원을 직접 잇는 보도육교인 리버파크브릿지(예정)를 통해 주 7일 공백 없이 주말 나들이객 수요 확보도 수월하다. 특히, 단지가 입지한 덕은지구는 상업용지 비율이 약 1.3%로 낮은 편이다.
아울러 교통 접근성으로 광역수요 확보에도 유리하다. 해당 상업시설은 한강변을 따라 뻗어나가는 자유로로 이용이 쉽고, 강변북로를 통해 내부순환도로 진입도 편리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 가양대교를 건너면 올림픽대로와 합류도 수월해 서울 전역으로의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