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드로잉학과는 정시모집 전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드로잉학과는 내신과 수능반영, 실기시험 없이 비실기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드로잉학과는 드로잉을 비롯해 실무심화 등 단계별 교육과정으로 디지털이미지 응용, 편집디자인, 영상제작 등 80% 이상의 실무수업과 다양한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디자인의 기초과정인 드로잉을 비롯해 현장업무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심화 등 단계별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취업 시 필요한 수준 높은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게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신입생들을 위해 태블릿이 설치된 실습실을 마련하고 교내 만화도서관을 설립하는 등 학생들의 충분한 실습공간을 확보하고 각종 공모전, 대회 참여를 유도해 취업에 대비한 개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드로잉학과 비실기 전형모집 응시자격은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입생 선발기준은 면접 60%,적성검사 40%를 기준으로 하며 비실기 전형으로 실시한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지원 중이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애니메이션학과, 웹툰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을 운영 중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