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먼저 애플의 소식입니다. 애플은 중국 폭스콘 공장의 생산차질과 중국의 코로나 봉쇄 조치 강화로, 올해 아이폰 프로 출하량이 6백만대 더 감소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데요. 해당 소식에 오늘 장 애플은 2%대 하락
(핀듀오듀오) 반면에 중국의 엄격한 코로나 규제가 호재로 작용한 기업도 있는데요. 엄격한 코로나 규제로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이 늘어나면서 핀두어두어는 3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고요. 장중에 52주 신고가를 찍었고 12% 급등으로 마감
(윈리조트) 중국 시위 여파에도 불구하고 카지노 관련주들은 상승흐름을 나타냈는데요. 마카오 정부가 10년 간 여섯개 업체에 대해 면허를 갱신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윈리조트는 4% 라스베가스 샌즈는 1% 올랐습니다.
(엑슨모빌) 오늘 국제유가가 장중에 11개월만에 최저치를 찍으면서 에너지주들이 부진했습니다. 엑슨모빌과 셰브론은 3% 코노코필립스는 2% 다이아몬드백에너지는 3.7% 빠졌습니다.
(테슬라) 캐너코드가 테슬라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테슬라가 완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베타버전을 출시한 것이 4분기 때 수익인식으로 이어질 거라는 분석인데요. 오늘 장 테슬라는 강보합권에 마감하며 182달러선 나타냈습니다.
(루시드) 한편 루시드는 장중 52주 신저가를 찍었습니다. 1.7% 하락 마감했습니다.
(반도체주) 이어서 반도체주 흐름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 장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3%가까이 하락하고 있고요. 엔비디아가 2.7% 마이크론은 심지어 4.5% 빠졌습니다.
(월마트)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이 91.2억달러 라는 신기록을 세우면서 오늘 장 미국 소매업체들이 올랐는데요. 한편 월마트가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행사 검색수에서 가장 많은 수를 기록한 걸로 나타났습니다. 오늘 장 월마트는 강보합권에 마감
(타겟) 2위는 타겟이 차지했는데요. 타겟은 오늘 장 1% 올랐습니다.
(콜스) 3위는 미국의 백화점 체인 콜스가 차지했고요. 다만 콜스는 2% 가까이 하락 마감
(아마존) 아마존은 4위로 밀려났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0.5% 상승 마감
(디즈니) 디즈니 CEO로 복귀한 밥 아이거는 디즈니가 단순히 구독자수를 늘리는 데 집중할 게 아니라 스트리밍 사업 수익성을 어떻게 늘릴지에 집중해야 한다고 밝혔는데요. 또 디즈니 측은 계속해서 신규고용을 멈출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오늘 장 디즈니는 3% 빠졌습니다.
(바이오젠) 바이오젠은 오늘 장 4%대 하락했는데요. 바이오젠과 일본의 한 제약사가 후원하는 치매 치료제 임상 시험에 참여한 한 여성이 뇌출혈로 최근 사망했다는 보고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퍼스트솔라) JP모간은 밸류에이션을 근거로 퍼스트솔라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에서 중립으로 낮췄는데요. 해당 소식에 오늘 장 퍼스트솔라는 3%하락했습니다. JP모간은 인플레 감축법 통과 이후 주가가 치솟았던 퍼스트솔라가 이젠 쉬어갈 때라며 목표가를 190에서 147달러로 낮췄습니다.
지금까지 미증시 특징주들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