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이브택스가 재무와 인사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AI 경영관리 솔루션, 세다 서비스(이하 세다)의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세다는 사업자의 경영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기획된 AI 기반의 경영관리 모바일 서비스다. 매일 업데이트된 `매출/매입 현황`과 매월 제공되는 `재무관리 리포트` 및 `인사 서비스`를 제공하여, 모바일을 통해 비대면 재무관리와 인사관리가 가능하다.
기존의 재무관리 프로그램이 PC 이용이 용이한 화면 구성이었던 것과 달리, 모바일로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기획되었다. 따라서 시원한 화면의 UI 디자인과 활용도 높은 기능의 집약 구성이 특징이다. 또한 단순한 매출/매입 현황 보고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방식으로 AI가 분석한 리포트 자료가 제공된다는 차별성을 갖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매출/매입 현황 및 분석`, `AI 월결산 리포트`, `인사 서비스`의 항목으로 구성되며, 세부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매출/매입 현황 및 분석-일별, 주별, 월별, 분기별, 연별의 세금계산서, 계산서, 현금영수증, 카드 내역, AI 월결산 리포트-지난달/이번달 비교, 지난해 같은달/이번달 비교, 이번달 최고 매출 날짜, 매출/매입 일 평균 단가, 이번 달 최고 매출 요일, 주요 거래처 Top3, 인사 서비스-사대보험 관리, 근로계약서 작성이 가능하다.
세다 관계자는 "사업자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재무와 인사를 관리 받으며, AI 월결산 레포트를 이용하여 성장에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 나아가 사업자들이 자택에서 비대면으로 사업장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꾸준히 업데이트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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