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5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이동은이 참여한 웹툰 ‘바이트 미(Bite me)’ OST ‘카세트테이프‘가 발매됐다.
‘카세트테이프’는 싱어송라이터 강우경이 가사를 쓰고, 작곡가 박현암이 곡을 쓴 컨트리 포크 스타일의 록 트랙으로,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자신만의 이야기와 추억의 소중함을 이야기하는 곡이다.
‘내 마음은 그대가 함께 있어 늘 행복합니다/울고 웃던 모든 날들이 밤하늘의 별처럼 아름다워/나에게는 지난날이 꽃잎처럼 아름다워/세상의 많은 사연들 속에 내 이야기도 숨 쉬네’ 등의 서정적인 노랫말과 따뜻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며 감성을 자극한다.
특히 록과 블루스, 포크 등의 장르를 넘나들며 관록 있는 음악 세계를 보여주고 있는 라이어밴드의 이동은의 목소리가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이동은은 탁월한 완급조절과 독보적인 음색, 디테일한 표현력으로 ‘맞춤 OST’를 완성했다.
웹툰 ‘바이트 미’는 대학교 신입생 조은조가 같은 대학교 직속 선후배이자 같은 건물에 살게 된 뱀파이어 지은파에게 목덜미를 물리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을 흥미진진하게 그린 뱀파이어 순정물이다.
한편 이동은이 참여한 웹툰 ’바이트 미(Bite me)‘ OST ‘카세트테이프’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