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하이키(H1-KEY)가 데뷔 1주년인 내년 1월 5일 컴백을 확정했다.
소속사 GLG는 6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하이키(서이, 리이나, 휘서, 옐)의 단체 콘셉트 필름을 공개했다.
앞서 하이키는 지난 1일 `Rose Blossom`이라는 문구와 의문의 숫자 `1`이 적힌 멤버별 콘셉트 필름 4종을 통해 팬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당시 하이키는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무드와 의미심장한 멜로디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Rose Blossom`과 `1`에 숨겨진 뜻은 하이키의 단체 콘셉트 필름 속에 정답이 있었다. 이는 하이키의 새로운 앨범명과 1주년이라는 의미로 하이키는 데뷔곡 `ATHLETIC GIRL`을 발표한 지 정확히 1년째가 되는 오는 2023년 1월 5일 컴백한다.
해당 영상은 `바람이 부니 날아오르기 시작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시작하며 마치 꿈을 꾸는 듯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또한 하이키 멤버들은 날개가 달린 스쿨룩을 입고 도심 속을 누비거나 다 같이 손을 잡은 채 같은 곳을 바라보며 전 세계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특히 하이키는 지난 1월과 7월에 새 앨범을 발매하면서 방학마다 컴백하는 아이돌을 뜻하는 `방학돌`이라는 애칭이 붙었다. 하이키는 이번에도 1월 컴백을 확정하며 글로벌 마이키(팬덤 명)를 설레게 했다.
하이키는 올해 1월 첫 싱글 `ATHLETIC GIRL`로 데뷔한 4인조 걸그룹으로 지난 7월 맥시 싱글 `RUN` 활동까지 성료하며 글로벌 K팝 팬들에게 독보적인 건강미를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하이키의 두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조회수 모두 1000만 뷰를 돌파하는가 하면, 태국 온라인 음반 판매 1위, 아이튠즈 비디오 차트 1위, 올 송 차트 2위에 오르는 등 국내외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둬 `4세대 대표 당당돌`로 눈도장을 찍었다.
한편, 하이키는 2023년 1월 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보를 발매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