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브랜드 최초로 3열을 탑재한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에 이어, 2열 5인승인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를 출시하며 다채로운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디자인은 더욱 현대적으로 발전하면서 고급스러움을 연출했다.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는 차량의 넓은 공간과 활용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공기역학적 성능과 효율을 향상시킨다. 낮아진 벨트라인과 확장형 글라스는 실내로 더 많은 빛을 들어오게 하고 외부 시야를 확장한다.
지프의 상징인 세븐-슬롯 그릴과 새로워진 프론트 페시아는 더 넓고 커졌다. 길쭉한 수평의 후드와 튀어나올 듯한 자세가 시각적 강점을 제공하며, 유연한 디자인과 새로운 마감을 통해 공기역학적 차체 스타일을 완성했다.
2열 그랜드 체로키는 3열 그랜드 체로키 L보다 전폭이 5㎜ 넓고, 전고가 5㎜ 낮다. 전체 길이는 4900(~5010)㎜로, 3열 그랜드 체로키 L 대비 320㎜ 짧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리미티드와 오버랜드, PHEV 모델인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는 리미티드와 써밋 리저브 등 각각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실내 전면 패널은 운전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재조정된 센터 스택, 10.25인치 컬러 클러스터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또한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티맵(TMAP) 내비게이션을 10.1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에 적용하여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
주·야간 설정이 가능한 프리미엄 맞춤형 LED 조명은 모든 트림에 기본 장착된다. 오버랜드와 써밋 리저브 트림에서는 멀티 컬러 앰비언트 LED 라이팅이 적용됐다. 지프 브랜드 최초로 기본 탑재된 커넥티드 서비스 `지프 커넥트`는 실시간 차량 위치 확인, 각종 원격 제어 시스템, 긴급 상황시 대처 가능한 SOS 시스템 등 스마트폰 하나로 차량과 연결이 가능하다.
2열 올 뉴 그랜드 체로키에 탑재된 3.6ℓ V6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86마력(6400rpm), 최대토크 35.1kg·m(4,000rp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업그레이드된 엔진 스톱&스타트 시스템(ESS)도 기본 장착했다. 3.6ℓ 엔진과 조화를 이루는 8단 자동변속기는 다단화를 통해 모든 속도 영역에서 효율적인 rpm을 유지하여 정숙성, 가속 반응성, 효율성 등을 향상시켰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는 전기 모터 2개와 400V 배터리 팩, 2.0ℓ 터보차지 4기통 엔진, 8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해 효율과 성능을 극대화했다. 전체적으로 4xe 시스템은 272마력(202㎾) 및 40.8kg.m의 토크를 제공하며, 충전 시 순수전기로만 33㎞를 주행할 수 있다.
110개 이상의 주행 안전 편의 사양들이 대거 적용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보행자 감지 긴급 브레이킹 시스템, 사각지대 및 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풀 스피드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액티브 레인 매니지먼트 시스템 등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됐다.
가격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가 8550만원, 오버랜드가 9350만원이며,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는 리미티드가 1억320만원, 써밋 리저브가 1억2120만원이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은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4xe는 역대 가장 럭셔리한 외관, 기술과 아름다움이 융화된 인테리어, 쿼드라-리프트 에어 서스펜션, 어떠한 상황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지프의 전설적인 4x4 시스템 등 비교할 수 없는 유산으로 가득 차 있다"며 "두 모델이 한국 럭셔리 SUV 시장에 새로운 파란을 일으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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