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영업이익 80억 목표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온라인 마케팅 자회사 이루다마케팅이 최근 35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하며 기업가치 300억원을 인정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중소벤처기업 투자 전문회사 오엔벤처투자가 조성한 투자조합 두 곳을 통해 이루다마케팅 지분 12%를 취득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2011년 패션브랜드를 전문으로 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회사로 시작한 이루다마케팅은 모회사에서 운영 중인 젝시믹스, 휘아 브랜드를 비롯해 농심, 매일유업 등의 통합마케팅을 진행하며 주목받았다.
메타, 구글,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 국내외 40여개 매체에 대한 공식 대행권을 갖고 있으며, 누적으로 3000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은 약 60%, 지난 3분기 누적 영업이익률은 약 38%를 기록한 바 있다. 내년부터는 B2B 및 오프라인 마케팅(BTL) 등 신규 사업 발굴에 주력하면서 매출 성장세와 함께 영업이익 80억원을 목표로 두고 있다.
이루다마케팅 관계자는 “이루다마케팅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프리IPO 차원의 투자를 받게 됐다”며 “기존 사업 강화와 신규 사업을 위한 핵심인력 보강 및 내재화 등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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