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캔코(대표 박정수)의 브랜드 `발롱블랑`이 2022 대표한류브랜드(KWB)로 선정됐다.
2022 KWB란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 주최 아래 해외에서 사랑 받는 부문 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어워드다. 올해 5회를 맞이한 가운데 중국 및 동남아시아 주요 매체에 동시 발표돼 한류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대표적인 한류 브랜드를 선정, 발표함으로써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 선택을 돕고 있다.
이번 어워드는 해외 미디어 및 커뮤니티 등을 종합하여 대기업군과 중소기업군을 산업 별로 나눠 1차 후보군을 선정했다. 이어 제출된 서류 등을 바탕으로 학계, 언론계 전문가 최종심사를 통해 브랜드 선정이 이뤄졌다.
발롱블랑은 마스크팩 부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우수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지난 2018년 런칭한 발롱블랑은 마스크팩, 핸드크림 등을 판매 중인 브랜드로 미국 아마존 웹사이트 마스크팩 카테고리에서 판매 순위 상위권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 2020년에는 미국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핸드워시, 비건핸드크림, 손소독제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한국청소년골프협회, 한국주니어골프협회,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협찬 활동을 전개하는 등 사회 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여기에 OBS 주관 배드민턴, 마라톤 등 각종 스포츠 대회 후원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메이저리그 피싱(MLF)의 국내 대회를 후원해 국내 배쓰 프로낚시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발롱블랑 관계자는 "단순히 우수한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데 국한하지 않고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며 이를 적극 실천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