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프로젝트 발표
(인터뷰 : 제이에스융합교육 정선이 대표)
“이번 서울드론 아카데미는 교육생 스스로 드론을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서 기존의 드론 교육과는 차별화를 시켰습니다. 산업에서 요구하는 창의적 발상을 구체화하기 위해 팀 단위 프로젝트를 준비했고 이를 통해 교육생들의 역량과 만족도는 한 층 더 높아졌습니다.”
첫 순서로 진행 된 분야별 강연에서는 드론산업의 정책 동향과 취창업 사례를 시작으로 드론 개발, AI드론, 3D맵핑 그리고 군집 및 안티드론 등 현직 직무담당자들이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생생한 정보를 전해 주었습니다.
(인터뷰 : 황순영 교육생)
“드론 제작 설계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통해 저는 드론 개발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오늘 현직자분들의 강연을 통해 드론 개발 분야에 필요한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앞으로의 진로방향을 보다 구체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어 진행된 팀 프로젝트 발표에는 총 15개 팀이 그동안 준비해 온 프로젝트 결과물을 선보였습니다. 산업실무에 적용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이번 팀 프로젝트 발표에서 1등은 ‘인공지능기반 재해 재난 전파용 드론제작’을 발표한 1기 AI드론팀이 차지했습니다. 또한, 두 팀에게 주어지는 2등은 ‘위험 사각지대 자율순찰 드론’을 발표한 2기 드론개발B팀과 ‘스마트 행정과 드론운용’을 발표한 3기 드론개발팀이 수상했습니다.
(인터뷰 : 1기 AI드론팀 고호석 / 팀프로젝트 1등 수상)
“제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이 프로젝트를 잘 마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데 진심으로 이 기회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이외에도 참신하고 혁신적인 여러 아이디어들이 제시되어 심사위원들부터 많은 관심과 격려를 받았습니다.
(인터뷰 : 서일수 팀프로젝트 심사위원)
“이번 교육생들이 다양한 직업경력을 갖고 있었던 것도 인상 깊었고 연령대도 고르게 분포되어 있어서 프로젝트 주제도 다양했고 참신했습니다. 여러 도시에 자문을 다니면서 이번 발표했던 내용들이 실제 현장에 도입 될 수 있을 정도의 능력과 실력을 갖추었다고 생각됩니다. 후속지원과 가이드를 제공하면 뜻밖의 성과와 국가사업과도 연계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료식을 끝으로 막을 내린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 수료생들은 기업관계자 및 현직 직무담당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고, 취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와 지원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