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2(WEB AWARD KOREA 2022)`에 기업 웹사이트를 출품해 의료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혁신적이고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 평가 시상식으로 4천여명에 달하는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들이 평가위원단으로 참가한다는 점에서 높은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앞서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10월 초 새로운 기업 웹사이트를 선보인 바 있다. 10년만에 전면적으로 개편한 새 웹사이트는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춰 새로운 웹 기술과 최신 다자인 형식을 적용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조화시켰다.
웹사이트 접속 시 처음 노출되는 메인 화면은 3D 동영상을 통해 회사의 주요 제품과 상품, 사업 영역을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제·상품 소개 페이지는 각각의 대표 이미지와 슬로건, 특장점, 기능, 소개 영상, 제원 등을 차례대로 세로 스크롤 열람 형태로 일목요연하게 구성해 빠른 이해를 돕고 모바일에서도 핵심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평가위원단은 오스템임플란트의 새 웹사이트가 역동적인 풀 비주얼 영상을 적절히 활용해 주목성이 뛰어나고 안정적인 레이아웃과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공해 의료기기 제조사의 전문성과 기업 아이덴티티를 잘 드러냈다고 분석했다.
또 각각의 디바이스에 대응하기 위한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고 360° VR(Virtual Reality) 영상을 활용한 가상투어와 치과 내 코로나19 대응 지침 소개 등 고객과 방문자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점이 호평 받으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치과 종합 솔루션 대표 기업으로서 통합적인 웹아이덴티티 구축하고 정보 접근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웹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며 "다소 복잡했던 웹사이트 구조도도 한결 직관적으로 개선한 만큼 치과의사 고객은 물론 일반 사용자들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 현지 법인이 구축된 26개 국가별 웹사이트도 기업 아이텐티티를 가미해 통일성 있는 디자인을 적용하는 한편 현지 언어와 사업 전략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개편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