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공식 딜러 한독 모터스가 지난 6일을 기점으로 BMW 딜러사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했고 밝혔다.
한독 모터스는 지난 20년 6월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한지 31개월 만에 구독자 수 10만명을 기록하며, 유튜브가 구독자 수 10만명 이상인 채널에 수여하는 `실버 버튼` 트로피를 획득했다. 운영 기간 동안 다양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선보이며 총 조회수 300만 회를 기록하는 등 BMW 관련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채널로 탄탄한 Fandom을 구축했다.
한독 모터스 유튜브 채널이 비약적인 성장세를 나타낸 배경에는 자동차 칼럼니스트, 카레이서 등 전문가 그룹과의 협업, 전문성 있고 정제된 정보 제공,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흥미로운 영상 포맷이 자리잡고 있다. 특히, `HANDOK Digital Ground` 컨셉 하에 메인 타겟(3049 남성)이 궁금해하고 보고 싶어하는 BMWㆍ한독 모터스 서비스 관련 정보를 신속ㆍ흥미롭게 전달함으로써 좋아요, 댓글 등 주요 고객 소통 지표도 매년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최근에는 카레이서 오일기가 초보 운전자를 대상으로 운전을 강습하는 `미션 임카서블`, 챔피언 카레이서 김종겸 선수와 작가 박선영이 BMW에 관한 궁금증을 실험을 통해 풀어가는 `김종겸의 팩트체크`, 카레이서 강병휘, 한민관이 BMW의 내연기관 모델과 전기차 모델을 비교하는 대결형 예능 `비엠내전` 등 구독자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자동차 칼럼리스트, 카레이서, BMW 지니어스가 BMW 차량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차담화` 각 의뢰인에게 맞는 BMW 인증 중고차(BMW 프리미엄 셀렉션)를 추천해주는 `구해줘 드림카` 등 정보와 재미 요소를 갖춘 콘텐츠를 시즌제로 선보였으며, 개그우먼 김나희, MZ세대 프로골퍼인 안예희 프로 등 다양한 셀럽들이 한독 모터스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는 등 새로운 시도들을 이어가고 있다.
한독 모터스 마케팅 관계자는 "오너 및 관심 고객이 궁금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재미있게 풀어나가기 위한 방향으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만큼 그에 보답하기 위한 마음으로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