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하는 하이디는 데이터 수집시 이미지나 영상내 얼굴, 차량번호판과 같은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해당 영역만 블러(blur:흐리게), 또는 딥페이크(Deepfake:다른 얼굴로 합성)해 알아볼 수 없도록 처리하는 민감 정보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다.
하이디는 병렬구조로 데이터를 처리 가능하게 해 효율성을 높이고, 블러 처리 정확도를 99%까지 올렸으며, 초당 처리 이미지 수도 12장으로 늘리고, MPEG, H.263, HEVC, MJPEG 등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지원한다.
최근 자율주행에 대한 기술 발전이 가속화됨에 따라 미국에서는 CCPA(California Consumer Privacy Act), CPRA(California Privacy Rights Act), 유럽에서는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등 국가별로 개인정보 보호법을 시행하는 등 개인 민감 정보보호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데이터 3법 개정으로 데이터 비식별 처리가 의무화됨에 따라 비식별 솔루션 사용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준형 인피닉 대표는 “인피닉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보다 더 빠르고 정확하게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CES 참가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 꾸준히 진출해 자율주행 상용화를 앞당기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인피닉은 지난 10월 한국거래소에 성장성 특례를 통한 코스닥 상장을 위해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IPO)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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