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황치열이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의 감성을 극대화한다.
황치열이 네이버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의 OST ‘추억이 말을 걸어도’ 가창자로 나선다.
‘추억이 말을 걸어도’는 ‘일타강사 백사부’ 캐릭터 백무흔의 테마곡으로, 아내 약빙과의 행복했던 과거를 회상하는 내용을 담았다. 추억이 말을 걸어도 이제는 닿을 수 없기에 애써 담담하게 살아가는 한 남자의 마음을 표현했다. 섬세한 피아노 선율, 강렬한 드럼비트와 기타가 황치열의 감성적인 보컬과 어우러져 따뜻하면서도 쓸쓸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는 혈교 최고의 무공 교관이 희귀병을 앓고 있는 시골 무관의 사부로 환생한 뒤, 정파 무림의 일타강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네이버 시리즈 전체 상위권을 차지한 인기작이자 올해 유료 결제 비중이 가장 높은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가창자 황치열은 허스키한 음색과 섬세한 표현력으로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대한민국 대표 명품 보컬리스트이다.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작품 속 캐릭터에 몰입감을 불어 넣는 ‘믿고 듣는 OST 강자’로 자리 잡은 황치열이 이번 곡 ‘추억이 말을 걸어도’를 통해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의 감정선을 한층 자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황치열이 가창에 참여한 네이버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의 OST ‘추억이 말을 걸어도’는 오는 26일 정오 티저 영상이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