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지난 7일 2022 임팩트 스트리밍 캠퍼스 성장공유회(졸업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장공유회는 `임팩트 스트리밍 캠퍼스`의 온라인강의 수강과 실습 워크숍, 멘토링 과정을 4개월 간 수료한 교육생 23명의 성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임팩트 스트리밍 캠퍼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기술보증기금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소셜섹터 생태계 성장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운영사인 MYSC(엠와이소셜컴퍼니)는 지난 8월부터 한 달 동안 임팩트 스트리밍 캠퍼스 강의 패키지를 무료로 배포했다. 소셜섹터 실무자와 문제해결 관심자, 소셜섹터 창업기획자들이 사회혁신역량을 기를 수 있는 강의가 제공되어 소셜섹터 용어부터 ESG경영, 스타트업 브랜드 휠, 서비스디자인, 오픈이노베이션, 문제정의, 시스템/디자인씽킹, 린스타트업 등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직접 제작 및 개발하였다.
약 1,146여명의 참여자들이 무료 강의패키지를 신청했으며 해당 패키지를 끝까지 수강한 수강생들을 직접 선발하여 실습워크숍과 멘토링 그리고 네트워킹 등 2차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MYSC(엠와이소셜컴퍼니) 관계자는 "사회혁신 교육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구성하며 소셜섹터 내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에 대해 다시 한번 인지할 수 있었으며, 이번 임팩트 스트리밍 캠퍼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소셜섹터 생태계 내 플레이어들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올해 프로그램 운영의 경험을 살려 2023년에도 성장과 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발굴하고 기회의 장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