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윈·윈터 페스티벌` 최종 실적 집계 결과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매출 4,249.8억 원, 지류 온누리 상품권 판매 5,266.5억 원으로 총 9,516.3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당초 중기부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8천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했으나 목표 대비 19% 초과 달성 했다고 설명했다.
윈·윈터 페스티벌은 온·오프라인 대규모 판촉 행사를 통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의 경제 활력을 높이기 위한 행사로,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진행됐다.
지류 온누리상품권은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5,138.1억 원이 판매된 뒤에도 25일까지 일반판매를 통해 128.4억 원의 상품권이 추가 판매되기도 했다.
중기부는 지난 9월 진행된 `7일 간의 동행축제`와 이번 윈·윈터 페스티벌의 성공을 이어가기 위해 소비촉진기획총괄반도 신설했다고 전했다.
소비촉진기획총괄반은 내년부터 동행축제 등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대규모 소비촉진 행사를 총괄하며, 산하 공공기관·지자체·대기업 등이 주관하는 판매·촉진 행사와도 협업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국내 행사를 진행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향후에는 동남아 등 해외 진출을 위한 판촉 행사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영 장관은 "윈·윈터 페스티벌이 목표보다 더 높은 실적을 낼 수 있었던 것은 중소·소상공인의 좋은 상품과 이를 알아주고 소비 촉진에 참여해준 국민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이번에 신설되는 소비촉진기획총괄반을 통해 국민들의 기대에 보다 부응하도록 향후 소비 촉진 행사를 알차게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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