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는 올해 판매된 상품들을 집계한 결과, 총 3억 6천만개의 제품이 판매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0.1초에 1.2개씩 팔린 셈이다.
판매량 1위 카테고리는 가정간편식(HMR)이었다.
`홍루이젠 샌드위치`와 `금미옥 쌀떡볶이`, `미트클레버 한돈 떡갈비` 등 냉장·냉동 제품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마켓컬리의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사미헌 갈비탕`은 1년간 108만개 넘게 판매되며, 가정간편식 카테고리 중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육류, 과일, 채소 등 신선식품 카테고리 인기도 뛰어났다.
냉장 오리고기, 바나나, 무농약 콩나물, 팽이버섯, 애호박 등이 순위권 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컬리만의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활용해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혔다.
가장 많이 팔린 단일 제품은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우유` 였다.
상반기에만 220만개 이상 판매되며 지난해 실적을 넘어섰고, 12월 말까지 총 450만개가 판매됐다.
2,000원대의 저렴한 가격에도 1A등급의 원유만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컬리스 국산콩 두부`, `KF365 DOLE 실속 바나나`, `KF365 김구원선생 국내산 무농약 콩나물` 등 마켓컬리 가성비 상품군도 큰 인기를 끌었다.
마켓컬리는 컬리스, KF365, KS365 등 자체 가성비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마켓컬리는 올해 마지막 쇼핑 행사인 `퍼플위크` 기획전을 30일까지 개최한다.
우유, 바나나, 아보카도, 특란 등 KF365 인기 제품들과 수세미, 마스크, 화장솜 등 KS365 인기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무료배송 쿠폰과 카카오페이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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