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국내외 경제 환경이 지난해와 비교해 크게 나아질 가능성이 낮다는 관측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올해는 미국과 유럽연합(EU), 중국 등 이른바 '빅3'의 경기 둔화로 인해 세계 경제가 더욱 힘든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게오르기에바 총재는 그 이후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 폐기로 세계 경제 성장을 더 끌어내릴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중국은 작년 말 제로 코로나 정책을 폐기하면서 코로나19 감염이 급증하고 있으며, 각국은 중국발 감염 유입 차단에 안간힘을 쓰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위기감이 계속되면서 자기 개발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데, 그 중 하나로 ISO국제심사원 자격 취득이 손꼽히고 있다.
한국경제TV는 5개 분야의 ISO 국제심사원 온라인 과정을 개설했는데,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그리고 ISO 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이다.
온라인으로 신청과 교육, '국제심사원 과정 합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합격증을 취득하면 내부심사원 취업을 하거나 심사원 훈련 등의 과정을 거처 ISO 국제심사원 자격으로 심사에 참여할 수 있다.
ISO 국내 개인 자격 인증을 총괄하고 있는 IQCS의 안봉수대표는 "ISO 인증 제도를 도입해 글로벌 스텐다드에 부합하는 규격별 경영시스템 등을 평가하고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TV 와우파 홈페이지, 또는 IQCS 홈페이지나 대표 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