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대두협회(U.S. Soybean Export Council, USSEC)가 국내 식품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3 소이오일 마스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이오일 마스터 프로그램은 지난 2018년 미국대두협회와 인디애나 대두협회, 그리고 미국 농무부가 식품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함께 개설한 무료 교육과정이다. 2018년부터 지금까지 콩기름 전문가로 총 353명의 소이오일 마스터와 91명의 소이오일 그랜드 마스터를 양성했다. 올해 여섯 번째로 진행되는 해당 프로그램은 지질과 콩기름의 가치를 영양학적, 경제적, 식품 가공성 측면에서 다양하게 살펴보고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국내 유일의 콩기름 전문가 과정인 소이오일 마스터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자격 인증 테스트를 통과하면 소이오일 마스터가 될 수 있다.
콩기름 전문가로 인증된 소이오일 마스터들에게는 인증서 제공 및 콩기름 시황과 기술 정보를 꾸준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참여를 보인 마스터들을 선발하여 미국 콩 산업 견학 기회를 제공해 왔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식품 업계 종사자는 "콩과 콩기름에 대해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교육으로 실무자가 현장에서 갖는 직무 역량 발전에 대한 갈증이 해소되는 느낌이었다"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콩기름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전문성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생산부터 사후 관리까지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시스템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후기를 전했다.
프로그램 등록 및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소이 오일 마스터` 카카오톡 채널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