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현지시간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고객의 삶을 행복하게 만든다(Life`s Good)`를 주제로 2,044제곱미터 규모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관에서 UP가전, 미니멀 가전, 초프리미엄 가전 등 다변화된 취향과 초연결 생활습관을 고려한 제품들을 공개한다.
LG전자는 UP가전을 통해 진화하는 스마트홈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했다. 3개의 생활가전 전시존을 꾸며 신혼부부, 대가족, 1인 가구 등 가구 구성에 어울리는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LG 씽큐 앱을 바탕으로 이용자와 소통하며 끊임없이 좋아지는 UP가전을 포함해 재생 플라스틱 사용, 에너지 고효율, 물 절약 등 ESG 가치를 실천하는 혁신 제품이 각 공간에 전시된다.
또 LG전자는 유행을 타지 않고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수 있는 새로운 `미니멀 디자인 가전` 콘셉트도 처음 공개한다. 무채색 계열에 장식적 요소를 최소한으로 줄여 외관 디자인을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다.
LG 시그니처존에는 7년 만에 선보이는 초프리미엄 제품 LG 시그니처 2세대 제품 5종이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후드 겸용 전자레인지, 오븐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공개하는 듀얼 인스타뷰 냉장고는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인스타뷰가 양쪽 도어에 모두 적용됐다.
LG전자는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대체불가토큰) 기술로 만든 디지털 가상신발 ‘몬스터 슈즈’로 꾸민 몬슈클(몬스터슈클럽)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LG전자는 초대형 올레드 TV로 즐기는 웹OS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도 제공한다. 관람객들이 97형 올레드 TV와 프리미엄 사운드바를 통해 웹OS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생생하게 즐기는 동안, 부스 내 바닥과 3면 벽 공간을 가득 채운 영상이 관람객의 움직임에 맞춰 변해 몰입감을 더한다. 세계 최대 97형 LG 올레드 TV, 88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등 초대형 스크린 체험공간을 수묵화, 자수와 실 등 한국의 미를 강조한 공간과 영상을 활용해 꾸몄다.
이밖에도 LG전자는 사내외에서 발굴한 실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제품, 서비스, 마케팅 활동을 아우르는 프로젝트 `LG 랩스`의 결과물도 선보인다. LG 랩스존에서는 ▲덤벨 없이도 좁은 공간에서 근육 운동을 하는 `호버짐` ▲실내에서 실제 자전거를 타는 듯한 몰입감을 주는 `익사이클` ▲뇌파를 측정해 최적의 수면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리즈` ▲전동 자전거, 전동 킥보드 등 방치된 개인이동수단을 무선 급속충전기에 거치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서비스 플랫폼 `플러스팟` 등을 공개한다.
이정석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전무는 "전 세계 관람객들은 혁신기술을 앞세운 맞춤형 고객경험은 물론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생각하는 LG전자의 스마트 솔루션을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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