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온리원오브 나인이 `undergrOund idOl`의 마지막 퍼즐을 채운다.
에잇디엔터테인먼트는 4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온리원오브 나인의 `undergrOud idOl #6`를 발표한다.
나인의 `undergrOud idOl #6`는 `beyOnd`와 `byredO (art pOp remix)`까지 총 두 곡으로 `lyOn(라이온, 팬덤 명)`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계획이다.
타이틀곡 `beyOnd`는 트랩 리듬 기반의 드럼과 함께 그루브 한 베이스라인이 돋보이는 미드템포 장르의 노래다. 후반부의 화려하고 넓게 펼쳐지는 신스 사운드와 나인의 음색이 어우러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한다.
앞서 나인은 `beyOnd`의 이미지 티저와 뮤직비디오 티저 등 자신만의 색깔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티저 콘텐츠를 오픈해 궁금증을 높였다. `beyOnd`로 `undergrOund idOl` 피날레를 장식하며 프로젝트의 끝이 아닌 그 너머 또 다른 시작을 그렸다는 귀띔이다.
`byredO (art pOp remix)`는 지난 2021년 발매한 온리원오브 `Instinct Part. 1`의 수록곡 `byredO`를 리메이크한 음원이다. 클래식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현악기의 대선과 차분한 드럼 리듬이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온리원오브는 지난해 6월부터 `undergrOund idOl`로 무대 위 빛나는 아이돌들의 밑바닥 혹은 내면을 이야기한 음악을 선보였다. 유정을 시작으로 규빈과 준지, 리에, Mill(밀) 그리고 나인이 활약해 `undergrOund idOl`을 완성했다. 특히 `undergrOund idOl`의 특색 있는 이야기를 듣고 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글로벌적인 인기를 드러낸 온리원오브가 향후 어떤 행보로 팬들에게 놀라움을 안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나인의 감성을 그린 `undergrOud idOl #6`은 4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beyOnd` 뮤직비디오는 음원과 동시에 공개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