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뷰티케어 슈요니가 유럽 시장 확장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슈요니는 스페인 ‘WOW concept’(이하 WOW 컨셉)’은 미래형 패션 브랜드 멀티 스토어를 마드리드 중심부에 개장했으며, WOW 컨셉 센터는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호텔 로마를 리모델링해 세계적인 규모의 현대적인 쇼핑센터로 개관했다.
8개층과 5,500 평방미터의 공간은 바르셀로나에 기반을 둔 건축사무소 ‘External Reference’에서 설계했다.
WOW 컨셉 센터는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선 혁신적이고 인상적인 체험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인터랙션 스토어로 기획되었으며, 모든 입점 브랜드는 독창적이고 엄격한 기준을 통해 선정된다.
슈요니는 WOW 컨셉 센터의 제안으로 지난해 가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동시 입점하였다.
WOW 컨셉에 입점한 품목은 총 10 개로 전 연령층 사용 가능한 미니멀 스킨케어, 세럼 2 종), 크림 2 종, 마스크 세트 3 종, 마스크 단품 세트 3 종이다.
2023 새해를 맞아 자체개발된 친환경 리필 제품 4종 (세럼 2종, 크림 2종) 이 온라인몰에 단독 신규 론칭 되었다.
기존 백화점의 형식을 깨고 각 층마다 독특한 테마의 인테리어로 구성된다. 1층부터 3층까지는 디지털 네이티브 독립 브랜드 전용관으로 매 시즌 트렌드를 쇼케이스하고, 패션쇼에서 영감을 받은 시나리오관 및 신개념 테크와 인터랙션 공간으로 꾸며진다. 6층은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의 혼합을 메타버스로 실현하여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패션 테마 외에도 WOW 컨셉에서는 디지털과 오프라인을 융합한 즉시 결제 시스템, 매장 내 인터랙티브 키오스크 쇼핑 체험이 가능하다. 이런 옴니채널 쇼핑 경험으로 WOW 컨셉은 쇼핑 체험의 사용자경험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슈요니는 지난해 2 년 연속 뉴욕 패션위크 공식 스킨케어 스폰서로 활동하며 런웨이의 모델들의 건강한 피부 연출 시연과 제품 협찬을 한 바 있다.
또한 2020 년 미국 론칭 후 뉴욕을 중심으로 제품 성분 뿐만 아니라 패키지까지 고려한 리필용기를 출시하였으며 한국 공식 온라인몰을 론칭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