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G 플랫폼을 보유한 글로벌 뉴스통신사 GNN(Global News Network, 팀리더 challi jung)과 `BTS World Goods` 및 `K-POP STAR` 의 전 세계 온오프라인 공식 유통채널을 보유한 캐릭터 라이선싱 기업 N.C WORLD(대표 김민호)가 서울 GNN 본사 뉴스룸에서 온오프라인 판매·유통·프렌차이즈 분야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GNN에게 독점권을 부여하는 것에 더해 `BTS World Goods` 상품의 유통·발굴·개발 및 라이선싱 업무까지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로써 GNN은 전 세계의 뉴스네트워크를 통해 `BTS World Goods` 와 `K-POP STAR`의 상품을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GNN 지국이 되면 자동으로 해당 지역의 `BTS World Goods` 및 `K-POP STAR` 오프라인 매장 오픈 독점 라이선스 권한을 부여받게 된다. 현재 관련 오프라인 매장은 미국 내 6개가 오픈해서 운영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GNN은 `BTS World Goods` 및 `K-POP STAR` 외에도 전 세계 톱스타들을 NEWSG 플램폼에 모은 올인원 플랫폼인 `GNN GOODS` 그랜드 몰 구축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GNN 팀 리더 찰리는 "`GNN GOODS` 라는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를 출시하고, 3월 경 서울 마포구에 국내 1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며 "GNN은 전 세계 1만 3천개 도시에 GNN 지국장 선임을 공모 중으로 이번 1호점이 GNN 전 세계 GNN 지국장 선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NN은 전 세계에서 객원기자를 모집해 2023년까지 매일 보도사진과 기사를 생산해 자체 뉴스 공급망을 완성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사진 : 좌측 N.C. WORLD 김민호대표, 우측 GNN 손동의 본부장>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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