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타임 진동기능을 탑재한 ‘촉각디바이스’ 제품군이 CES 2023 무대에 오른다.
2023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총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 Venetian Expo에서 (주)티엔비테크가 사운드기반 촉각디바이스 PlayHaptic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 2018년 리얼타임 다이나믹 촉각마우스를 선보인 후 내부에 장착되어 있던 촉각센서를 외부로 돌출시킨 플러스제품군을 출품한다. 플러스제품군은 촉각센서를 외부로 노출시켜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사실적인 표현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어 기존 햅틱마우스보다 향상된 햅틱피드백을 제공한다. 플러스 제품군은 촉각마우스 1종(SH60P)과 스마트폰 장착용 촉각디바이스 1종(JH47P)으로 총 2가지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촉각 디바이스 장치의 결정판격인 햅틱 웨어러블 액티브 JS65를 출품한다. 본 제품은 손에 착용하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연결기기의 사운드에 연동해 사실적인 햅틱피드백, 검지트리거 모듈을 이용한 바람피드백, 뜨거움과 차가움의 온도피드백까지 느낄 수 있는 신개념 촉각 디바이스이다. 액티브 JS65에서 제공하는 촉각모듈기능은 협업을 통해 원하는 컨텐츠 및 기기 등에 접목하여 구현이 가능하다.
티엔비테크 관계자는 “전세계 유일의 독보적인 사운드기반 촉각디바이스를 세계 무대에 첫 선을 선보이게 됐다. PC게이밍시장, 스마트폰게이밍시장, 메타버스게이밍시장 등 전세계 게이밍시장의 관계자들에게 우리 플레이햅틱 제품군을 소개하고 다양한 거래나 협업할 수 있는 파트너를 많이 만나고 싶다”고 전했다.
CES2023에 선보이는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출품 기념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