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을 앞두고 아이 선물과 관련된 품목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G마켓은 설 포프로모션 이후 자녀 선물 관련 품목 판매량이 최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설 프로모션인 `설빅세일`이 시작된 이후(1/2~1/5) 카테고리 판매량을 지난해 행사와 비교 분석한 결과, `문구/학용품`은 104%, `노트북/PC`는 72% 증가했다. `도서/교육`(52%), `장난감/완구`(66%), `자전거/레저`(25%)를 비롯해 영유아를 위한 `출산/육아용품`(23%) 등이 모두 증가세를 나타냈다.
세부품목 별로 살펴보면, 스포츠완구(72%), 캐릭터완구(46%), 블록(50%)의 판매가 늘었다. 노트북(101%), 스마트워치(119%), 디지털학습기(342%), 게임기(37%) 등의 디지털기기도 인기를 끌었다. 유아동한복도 지난해보다 142% 더 팔렸다.
이러한 트렌드는 `설빅세일` 인기 랭킹에서도 드러난다. 누적 거래액을 기준으로 순위가 매겨지는 `제일 잘 나가는 상품` TOP10 품목 중 노트북, 게이밍 모니터와 같은 디지털기기와 에버랜드 이용권 등의 `아이 선물템`이 총 5개가 오르는 등 절반의 비중을 차지했다.
이밖에 명절 가사노동을 줄여주는 로봇청소기, 음식물처리기 등의 생활가전도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6일 18시 기준, `로보락 로봇청소기`는 29억 원의 판매고를 기록했고, `블랙홀더킹 음식물처리기분쇄기`는 5억 7천만 원어치가 판매됐다. 두 제품 모두 백만원이 넘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제일 잘 나가는 상품` 1위와 6위를 차지할 정도로 찾는 이가 많았다.
G마켓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처음 맞이하는 설날을 앞두고 장난감, 디지털기기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할 선물을 온라인을 통해 미리 준비하려는 수요로 보인다"며 "설빅세일의 다양한 혜택을 충분히 활용한다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물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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