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국가 공인 ‘리눅스마스터 2급’ 자격증 온라인 특강을 1월 9일(월)부터 6일간 메타버스 플랫폼과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해를 맞아 1월 9일(월) 부터 14일(토)까지 총 6회에 걸쳐 하루 1시간씩 진행되는 이번 리눅스마스터 2급 자격증 특강은 컴퓨터·AI공학과에서 ‘파이썬프로그래밍’, ‘사물인터넷기초’, ‘시물인터넷의활용’ 수업을 담당하는 컴퓨터·AI공학과 김윤수 교수가 진행하며, ‘자격증 개요 및 리눅스 일반’, ‘리눅스 기본 명령어’, ‘파일시스템과 프로세스”, ‘소프트웨어와 장치의 활용’, ‘인터넷과 리눅스 활용’, ‘기출문제 동향과 풀이’의 순서로 Q&A와 함께 이어진다.
특히 이번 특강의 경우 학과 지원자 혹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데이터분석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인 ifland(이프랜드)와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동시에 진행된다.
김효정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은 “리눅스(Linux) 역량은 IT부문 구인 구직 사이트 단골 메뉴이자 개발자 필수 역량으로,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 시에도 핵심 역량으로 요구되고 있다”며 “자격증 취득 연계 수업 및 특강을 통해 컴퓨터·빅데이터·클라우드 분야의 자격증 취득 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고무적이다. 향후에도 학기 중 배운 지식을 객관적으로 평가, 인증할 수 있도록 자격증 특강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취·창업 혹은 국내외 대학원 진학 시에도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리눅스및유닉스시스템, 사물인터넷기초, 사물인터넷의활용, 클라우드컴퓨팅기초 등 리눅스 기반 실습을 포함한 교과 과정을 제공한다. 재학 중 국가 공인ADsP(Advanced Data Analytics Semi-Professional, 데이터분석준전문가), 리눅스마스터 자격증 취득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국제 자격증인 AWS 클라우드 자격증 등의 산업체 요구 유망 자격증 취득도 지원한다. 민간 자격증으로는 빅데이터·데이터분석 전문가 자격증, 인공지능 전문가 자격증, 드론·IoT(자율사물) 전문가 자격증을 학과 수업과 연계하여 지원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는 자기주도적 심화학습의 효과적 지원을 위해 가상 실습실, AWS Academy 연계 실습 과정 등의 제공으로 이론과 함께 체험형 실무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방학 중에는 자격증 취득, 국내외 전문가와의 네트워킹 특강을 제공해 재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협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1월 10일(화)까지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일반, 산업체, 군위탁 전형으로 자신의 환경에 따른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