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천재교과서의 교수학습지원서비스 T셀파(티셀파)가 학급운영서비스 모바일 앱 `우리반T셀파`를 정식 론칭하고, 이를 기념한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31일까지 진행되는 `우리반T셀파 오픈 이벤트`는 T셀파 초등 정회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는 총 두 가지로 T셀파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우리반T셀파`에서 가장 기대되는 서비스 댓글로 남기거나, 이벤트 이미지를 SNS에 공유하면 된다. 참가자 중 300명을 추첨해 맥도날드와 스타벅스 세트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2월 2일 T셀파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T셀파는 지난해 7월 실시한 `우리반T셀파 의견수렴 이벤트`를 통해 디지털 알림장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확인하고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한 `우리반T셀파` 웹서비스를 8월 1차 공개한 바 있다.
`우리반T셀파`는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 교사들의 편의 증진과 원활한 수업 및 학급 운영을 위해 개발된 학급운영 플랫폼으로, 기존의 단순한 알림장 기능을 넘어 학급 경영 및 관리, 수업 지원, 소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천재교육 T셀파는 이번 모바일 앱 출시와 함께 `우리반T셀파`를 정식 론칭하며 교수학습지원에 이어 학급운영까지 서비스를 확장하며 공교육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사의 개인정보 노출없이 학부모, 학생들과 문자나 전화로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T-talk & call(티톡앤콜)`, 학급 운영과 학생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간편하고 꼼꼼하게 기록할 수 있는 온라인 교무수첩 `학급조사표`, 교과서 기업의 특장점을 살려 교과자료 및 평가자료, 특별학습자료 등 교수학습지원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T셀파 교수지원 자료 무한 활용` 등의 기능을 갖췄다.
이 밖에 태블릿을 통해 실시간으로 학습 내용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수업도구인 `클래스링크`, 교사가 직접 제작한 퀴즈나 워크시트를 온-오프라인으로 활용해 학생들의 수업참여도를 높이고 이에 대한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는 `클래스핑퐁` 등 다양한 수업참여도구를 지원한다.
김황 천재교육 T셀파전략부문 부문장은 "`우리반T셀파`는 작년 7월 진행되었던 이벤트를 통해 선생님들이 원하는 학급운영서비스에 대한 의견과 니즈를 면밀하게 조사해 개발됐다"며 "이번 오픈 이벤트를 통해 선생님들이 온라인 학급 경영이 가능한 `우리반T셀파`의 다양한 기능을 먼저 경험하면서 2023년도 신학기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