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MONSTA X)가 파워풀하고 섹시한 마성의 퍼포먼스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소속사 측은 “지난 16일 몬스타엑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니 앨범 12집 ‘REASON(리즌)’의 타이틀곡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의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내추럴한 복장임에도 각 멤버별로 임팩트 있는 안무와 파워풀한 칼각 군무가 돋보여 ‘퍼포먼스 장인’ 몬스타엑스의 화려한 귀환을 실감케 했다.
도입부에서는 센터에서 민혁을 필두로 박수를 치는 안무가 등장해, 무대에 대한 몰입감과 웅장함을 자아냈다. 이어지는 안무에서도 아이엠이 어딘가에 매달린 듯한 안무, 형원의 웨이브 등으로 ‘위태롭지만 치명적인 사랑의 관계’를 멋있게 표현했다. 특히 민혁과 기현이 각각 한 번씩 선보이는 ‘손으로 얼굴 전체를 가리는 안무’는 몬스타엑스가 ‘뮤직비디오 리액션 영상’에서 꼽은 ‘킬링 안무’ 중 한 부분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여기에 기현과 주헌의 파워풀한 보컬과 래핑이 더해져 파워풀한 군무를 한층 더 풍성하게 채웠다. 후반부에 등장하는 기현과 형원의 페어 안무, “위태롭고 위험해”라는 가사와 함께 모두가 고개와 몸을 뒤로 젖히는 안무 또한 ‘킬링 안무’로 시선을 끌었다.
공개 직후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번 앨범은 초동 자체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고퀄리티 자체제작돌’의 한계 없는 질주를 선보였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더욱 다채로운 모습으로 신보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