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의 인기와 함께 바둑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G마켓은 더 글로리가 방영되기 시작한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7일까지 바둑 관련 제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134%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기간 바둑 관련 도서 판매량도 전년 대비 67% 늘었고, 체스(98%)와 장기(34%), 보드게임 전체 판매량(74%)도 덩달아 증가했다.
바둑 관련 제품 판매량은 직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33% 늘었고, 바둑 관련 도서(48%)와 체스(86%), 장기(19%)도 잘 팔렸다.
바둑은 `더 글로리`에서 `침묵 속에서 죽을힘을 다해 싸우고, 상대가 공들여 지은 집을 무너뜨려야 이기는 게임`으로 묘사되며 중요한 소재로 쓰였다.
특히 주인공 송혜교가 복수를 위해 배우면서 중요 장면마다 등장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시청 후 바둑을 배우고 싶어졌다는 소감이 잇따라 올라오기도 했다.
G마켓 관계자는 "더 글로리가 큰 인기를 끌면서 극 중 중요한 소재로 사용된 바둑에 대한 관심도 늘어 관련 상품 판매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넷플릭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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