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킹덤이 `주간아이돌`에 출격한다.
킹덤(훤, 자한, 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은 25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주간아이돌`에 완전체로 출연해 계묘년 활동에 본격적으로 불을 지핀다.
`주간아이돌`은 아이돌들의 다양한 개성과 매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아이돌 예능 입문` 프로그램으로, 슈퍼주니어 은혁과 황광희가 MC로 호흡을 맞추고 있다.
킹덤이 완전체로 `주간아이돌`에 출연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2021년 2월 `History Of Kingdom : PartⅠ. Arthur(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1 . 아서)`를 발매하며 데뷔한 킹덤은 완벽한 서사를 갖춘 독자적인 세계관을 선보이며 국내외로 입지를 천천히 넓혀왔다.
특히 지난달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포텐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최근 `2023 대한민국 공헌대상` 시상식에서 `문화 대상`을 수상하는 등 차세대 글로벌 K팝 아이돌로서 존재감을 떨치고 있다.
`무대 장인`으로도 불리며 지난 13일 아리랑TV 신년 국악 특집 `When Gugak Meets K-POP`에서 선보였던 전통 민요 밀양 아리랑을 모티브로 한 미발매 신곡 `화월가`의 부채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2022 AAA AFTER STAGE`에서 공연한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의 `소리꾼(Thunderous)` 라이브 커버 무대도 화제를 모으는 등 `무대 맛집` 아이돌로 글로벌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킹덤이 완전체로 `주간아이돌`에 출연해 어떤 예능감과 스페셜한 모습들을 보여줄 지 더욱 기대를 모은다. 킹덤이 출연하는 `주간아이돌` 회차는 25일 MBC M에서 오후 7시 30분, MBC 에브리원에서 밤 12시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