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대학 별로 오는 2월 6일(월)까지 정시 합격자 발표가 예정되어있다. 이미 조기 합격자 발표를 진행한 곳도 있지만 2월 6일까지 합격자 발표가 모두 완료되면 정시 예비번호를 받은 수험생들 대상으로 미등록 충원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대의 경우는 조금 다르다. 지난 1월 12일 정시모집을 마감한 후 미달된 학과가 많아 13일부터 바로 자율모집에 돌입한 상태다. 미달된 정원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2월 28일까지 추가모집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 입시 전문가는 “2023 정시 합격자 발표의 경우 대학마다 일정이 다르기에 수험생들은 자신이 지원한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를 접속해 수시로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며 “성적이 애매한 수험생들은 재수·반수를 생각하고 있지만 추가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곳이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학교 정시 추가모집 기간을 앞두고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수시, 정시 외 100% 면접전형으로 다양한 전공에서 2023학년도 신입학 추가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광운대학교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2023 정시 추가모집을 앞두고 이곳에서도 면접전형을 통해 다양한 전공에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전문대와 4년제 대학교의 강점을 두루 갖춘 이점으로 정시 4등급, 5등급, 6등급, 7등급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평균 2년에서 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학사장교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해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고 설명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는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체육학, 스포츠건강재활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뿐만 아니라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