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는 자사 브랜드인 하기스, 좋은느낌, 크리넥스, 디펜드 등과 함께 지난해동안 약 280만 개의 제품을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청소년들의 인권과 보편적 월경권 강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작년에만 약 114만 패드의 생리대를 기부했다.
이른둥이를 위한 초소형 기저귀 기부를 비롯 약 113만 패드의 기저귀를 제공했다.
또, 독거 어르신, 장애인, 아동과 자립준비청년들에 약 30만 개의 마스크를 기부했다.
지난 연말엔 시니어자립과 치료를 위해 성인용 기저귀 제품 약 26만 장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2030년까지 5,600만 명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실천 중이다.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 개발 및 기부,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처음생리팬티` 제공 등을 지속해 왔으며, 이를 통해 지난해까지 누적 기준 3천만 명 이상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함께해 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신생아에서 시니어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애주기 소비자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한다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ESG 활동 역시 장기적인 관점에서 실천하고 결과를 만들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