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플랫폼업체인 아이지에이웍스가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1대 이하와 20대는 ‘인스타그램’ 앱(10대 이하: 153만 건, 20대: 311만 건)이, 40대와 50대는 ‘당근마켓’ 앱(40대: 193만 건, 50대: 117만 건)을 가장 많이 설치했다.
30대는 ‘싸이월드’ 앱(211만 건)을 가장 많이 설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설치 분석에서는 ‘인스타그램’이 886만 건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남성은 396만 건, 여성은 490만 건을 기록, 남녀 모두 가장 많이 설치한 앱으로 확인됐다.
‘유튜브’는 지난해 총 사용시간 175억 시간으로 가장 많은 사용시간을 기록했으며,2위는 66억 시간의 ‘카카오톡’, 3위는 45억 시간의 ‘네이버’ 앱으로 조사됐다.
모바일인덱스 플랫폼내 조회수를 분석한 결과, 게임 앱 중에서는 ‘리니지W’(PV: 24만9,212)가, 일반 앱은 ‘배달의민족’(PV: 73만4,521)이, 전체 업종에서는 ‘은행/뱅킹서비스’(PV: 479만3,912)가 가장 많이 조회된 것으로 확인됐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