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제(春節·설)를 기점으로 소비가 되살아나고 있는 중국에서 명품브랜드 루이뷔통의 가격 인상설이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에 불을 붙였다.
홍콩 명보는 6일 "중국에서 루이뷔통이 오는 18일부터 가격을 인상한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많은 도시의 루이뷔통 매장 앞에 긴 대기줄이 늘어섰다"고 전했다.
이어 "루이뷔통의 가격 조정은 지난해 12월 이후 두 달만인데 해당 소문이 퍼지자 반응이 냉랭하기는커녕 소비 열기에 불을 붙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난 4일 밤 9시에도 럭셔리 브랜드가 몰려있는 베이징 SKP 쇼핑몰의 루이뷔통 매장 앞에 입장을 기다리는 손님들의 대기 줄이 늘어선 사진을 첨부했다.
명보는 "루이뷔통이 가격을 20% 인상할 것이라는 소식이 최근 소셜미디어 웨이보 인기 검색어 목록에 올랐다"며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와 같은 1선 도시 외에도 우시, 난징, 항저우 같은 2선 도시에서도 해당 매장 앞에 긴 줄이 늘어섰다"고 전했다.
이어 "많은 매장이 몰려드는 손님에 입장을 제한하는 모습이 소셜미디어에 올라왔다"며 "특정 인기 모델 핸드백은 이미 중국 전역에서 품절됐다"고 덧붙였다.
중국 럭셔리 브랜드 시장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지난해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는 `2021년 중국 사치품 시장 보고서`에서 가죽 제품, 의류, 보석류, 손목시계, 화장품 등을 포함한 중국의 2021년 명품 소비액이 4천710억 위안(약 86조 5천억원)에 달해 전년보다 36%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2021년 중국 시장이 세계 명품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1%로 전년보다 1%포인트 높아졌다.
베인앤드컴퍼니는 그와 같은 추세라면 2025년 중국이 미국과 유럽을 제치고 세계 최대 명품 시장이 될 것이라고 예견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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