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59% 증가한 1,777억 원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거뒀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의 지난해 총 매출액은 약 1조 1,477억 원으로 전년 대비 13%가량 증가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다만 2022년 4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게임즈의 2022년 4분기 영업이익은 10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감소했으며, 같은 기간 매출액도 2,357억 원으로 18%가량 줄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 기존 라이브 게임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 신작 게임의 실적이 안정적이었으며, 카카오VX, 세나테크놀로지 등 비게임 부문의 기타 매출 성장이 더해지며 지난해 최대 매출 및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향후 카카오게임즈는 자체 IP 확보와 글로벌 파이프라인 확장으로 지속적으로 외형 성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해 카카오게임즈는 수집형 RPG `에버소울`을 시작으로 대형 MMORPG `아키에이지 워`,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스`, `가디스 오더` 등 신작을 국내외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메타보라를 통해 `BORA` 생태계를 확장하고 블록체인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2023년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웰메이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협업하는 계열사 및 파트너사들과 함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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