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PB 소시지 브랜드 `육즙팡팡`의 세번째 상품으로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앞서 육즙팡팡 시리즈로 선보인 `치즈 소시지`, `프랑크 소시지`의 누적 판매량이 2천만개를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자 라인업 확대를 추진하게 됐다.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는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바비큐 맛으로 구현됐다.
일반 소시지 대비 2배 이상 굵은 분쇄육을 사용하는 제조 방식이 적용돼 풍부한 육즙과 특유의 단단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상품이다.
가격은 2,000원이다.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는 업계 최초 소비기한을 확대한 PB 상품으로도 주목 받는다.
GS25는 숯불바베큐맛 소시지 출시에 맞춰 육즙팡팡 시리즈의 소비기한을 기존 유통기한 대비 10일 확대하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편의점 대표 PB 상품의 소비기한을 늘려 식량 자원의 효율적 활용에 동참하겠다는 취지다.
소비기한 확대를 위해 GS25는 협력사와 손잡고 4개월에 걸쳐 상품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GS25는 올해 가정간편식 등 편의점 간편 먹거리 경쟁력을 끌어올리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HMR 부문을 신설해 차별화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협력사의 스마트해썹 도입을 지원하는 등 더 안전한 PB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푸드테크를 고도화 해 맛과 안전성을 강화한 차별화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데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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