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은 집에서 손쉽게 체성분·혈압·혈당 등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세라체크 홈킷’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세라체크 홈킷은 ‘세라젬 웰라이프 멤버십’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을 통해 헬스케어 전문 기기로 측정한 주요 건강 지표를 기록·확인해준다. 또 분석 리포트와 이를 바탕으로 한 건강 콘텐츠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측정 가능한 분야는 체지방률·체질량·수분·골질량·근육량 등 20개 체성분 지표와 혈압, 맥박, 혈당 등이다. 측정 지표들은 애플리케이션에 기록돼 언제든 확인할 수 있으며 가족 등록을 통해 멀리 떨어져 있는 부모나 친지, 자녀 등의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것도 가능하다.
제품 구성은 △고정밀 8전극 측정 기술을 적용해 20개 체성분 지표를 제공하는 체성분계 △혈압·맥박을 측정할 수 있는 혈압계 △분석·관리 앱 연동으로 혈당 관리를 돕는 혈당계 등 3종이다.
세라젬은 기존 웰카페, DTC 유전자 검사 등을 활용한 세라체크 서비스에 세라체크 홈킷을 더해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웰라이프 멤버십의 역할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멤버십 개편을 통해 회원 대상 신규 서비스 추가와 멤버십 포인트 신설 등 멤버십 서비스 혜택을 대폭 강화한 바 있다.
웰라이프 멤버십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웰카페 음료 할인과 일일 건강 미션 달성 시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 멤버십 고객이 세라젬 헬스케어 가전을 구매하는 경우 △24시간 응급 상담과 상급 종합 병원 진료 예약 대행 등 건강관리 지원 서비스 △세라젬 직영몰 상품 특별 할인 △간호사 진료 동행과 같은 프리미엄 케어 등 등급별 전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라체크 홈킷은 언제든 집에서 쉽게 다양한 건강 지표들을 점검하고 관리에 활용할 수 있어 접근성 측면에 큰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며 "세라젬 웰라이프 멤버십 연동을 통해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좋은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