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 간 딥리얼 AI 버추얼 휴먼 반자민을 버추얼 인턴으로 채용해 네이버쇼핑과 ‘네이버 뷰티 원더랜드 페스타’ 라이브 파티를 진행한다.
‘네이버 뷰티 원더랜드 페스타’는 1년에 2번 로레알코리아와 네이버쇼핑이 함께 개최하는 연합 기획전으로 키엘, 랑콤, 비오템,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어반디케이, 아틀리에코롱, 헬레나루빈스타인, 케라스타즈, 라로슈포제, 스킨수티컬즈, 로레알파리, 3CE 스타일난다, 메이블린뉴욕 등 총 13개의 로레알코리아 브랜드가 참여했다.
지난 6일 시작되어 19일까지 2주 간 이어지는 이번 기획전은 매년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오늘부터는 일주일간 라이브 스페셜 기간으로 ‘네이버 원더랜드 페스타’ 라이브 파티가 펼쳐진다.
‘네이버 뷰티 원더랜드 페스타 라이브 파티’에 참여하는 반자민은 버추얼 휴먼 제작사 펄스나인의 딥리얼 AI 기술로 탄생해 EDM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가상인물이다. 그동안 얼굴을 공개하지 않고 신비로운 콘셉트로 활동해온 반자민은 이번 기획전을 위해 로레알코리아의 버추얼 인턴으로 채용되며 최초로 얼굴을 공개해 이목이 집중됐다. 반자민은 로레알코리아의 ‘임플로이언서(Employencer, 직원과 인플루언서의 합성어)’로서 라이브 쇼에 참여하며 13개 브랜드의 라이브 페스티벌 혜택을 안내하는 등 소비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13일 시작하는 라이브 스페셜 기간 동안에는 이미 진행된 라이브들을 스페셜 숏클립으로 다시 만날 수 있다. 특히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코미디언 김경욱(다나카)과 함께 하는 라로슈포제 라이브, 그리고 유튜버 회사원A와 함께 하는 케라스타즈 라이브를 동일한 혜택으로 다시 만날 수 있으며, 13일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로 시작해 14일 케라스타즈, 15일 라로슈포제, 16일 비오템 등 4개 브랜드의 두 번째 스페셜 라이브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네이버 뷰티 원더랜드 페스타’에는 브랜드 별 할인 쿠폰 제공과 더불어 럭셔리 뷰티 브랜드 멤버십을 통합 관리하는 마이뷰티박스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마이뷰티박스 연결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만원 상당의 럭셔리 뷰티 샘플팩을 증정하며, 네이버 포인트 최대 6% 추가 적립의 혜택도 제공된다.
로레알코리아 이선영 최고디지털책임자는 “이번 네이버 원더랜드 페스타에서 버추얼 인턴 반자민의 활약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로레알코리아는 앞으로도 기획전뿐만 아니라 그 외 다양한 기업 활동에도 버추얼 휴먼을 활용하는 등 소비자 친화적인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