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디지털자산 인증평가 코레이팅이 `Gametree(GTCOIN)` 프로젝트에 대해 BB+등급으로 최종 평가했다.
`Gametree(GTCOIN)`프로젝트는 (사)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와 ㈜엔에스스튜디오가 공동 참여한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이다.
게임트리 재단은 P2E 및 메타버스 관련 기술과 게임시장의 급속한 성장세를 배경으로 GTCOIN과 `블랙스쿼드 클래식` 게임을 런칭하고 P2E FPS 시장에 진입했다.
(사)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는 `블랙스쿼드 클래식` 런칭 사례를 기점으로 회원사에서 제작하는 다양한 게임의 글로벌 진출 지원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와 회원사간 동반 성장을 지원하고, 자체 P2E 게임 생태계 구축 목표를 갖고 있다.
코레이팅은 온체인을 기반으로 코인 발행-유통-채굴 체계를 구축한 것은 P2E 게임이 추구하는 플랫폼 특성에 부합하며, 수익모델의 확정성도 가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다만, 재단 리스크 검증 차원에서 코인 발행재단인 협회와 NS스튜디오간 계약관계, 최대주주의 역할, 이익배분 원칙, 재단의 의사결정구조 등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필요하며, 유사시 법적 분쟁 및 투자자 보호 등 재단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운영 규칙도 갖출 필요성이 있는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국내의 경우 법적으로 블록체인 기반 P2E 게임의 게임산업법 위반 이슈가 있어 글로벌 타겟팅 전략 또는 국내 리스크 해결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자세한 평가결과는 코레이팅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