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활성화 및 마케팅 지원 등 상생우수기업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쿠팡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리테일 상생기획전을 열고 판로지원과 프로모션 진행 등 마케팅 활동을 지원해왔다.
상생기획전은 지난해 809개 소상공인 업체의 6283개 상품이 참여했고, 이 기간 참여업체 매출은 전년 대비 43% 늘었다.
이는 같은 기간 한국신용데이터가 조사한 매출액 성장률 평균인 11.9% 보다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또 쿠팡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윈윈터 페스티벌 등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대국민 소비촉진행사에 적극 참여해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에 기여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아울러 지난 8월부터 중소상공인 상생 전문관인 ‘착한상점’을 오픈하고 별도의 상위 판매 페이지를 개설해 중소상공인들의 고객 접점 확대를 돕고 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 부문 대표는 "쿠팡은 각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우수한 상품과 소비자 사이를 연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쿠팡은 앞으로도 정부 기관 및 지방자치단체들과의 협업을 꾸준히 늘려 쿠팡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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