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서는 지난 2월 11일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과 지원자의 합격, 지원을 축하하는 의미로 서울시 용산구 후암동에서 답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답사에서는 학생들이 적산가옥을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용되고 있는 후암동을 답사했으며, 한숙영 교수와 신편입생, 지원자들은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는 지난 2000년 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로 설립된 이래 호텔, 관광·레저, 조리외식, 식음료 분야의 전문 인재 교육의 산실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등 3개 학과를 중심으로 창의적 신지식인 양성과 글로벌 서비스 인재를 육성하고자 하는 목표 아래 글로벌 중심학부로 나아간다.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호텔경영, 식음료서비스, 관광레저경영, 항공서비스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경쟁력과 창의력,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서비스 인재를 양성한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다양한 교과목과 자격증과 수료증 취득,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호텔관광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호텔경영, 식음료서비스, 관광경영, 항공서비스 등 호텔관광 관련 이론과 실무를 배울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급변하는 글로벌 호텔관광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여행·항공사 관련 자격증 취득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교수는 “하이브리드 교육시스템, 정기 세미나와 특강을 통해 업계의 최신 트렌드 파악, 재학생과 졸업생 네트워크를 통한 업계정보 공유, 네트워크 강화, 취업과 창업 활동을 통해 호텔관광업계에 빠르게 진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다양한 교과목과 온라인콘텐츠를 통해 전문 호텔관광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