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 드림씨아이에스는 오는 22일 동탄에 위치한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에서 IND 성공 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세미나는 우정바이오의 `우정바이오 세미나 시리즈`의 일원으로 드림씨아이에스와 우정바이오가 협업해 `성공적인 New Drug Development의 Platform`이라는 주제로 오는 6월까지 매달 총 5회 기획된 세미나 시리즈다.
매달 다른 주제를 다루며, 최신 국내 제약 및 바이오 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인허가 및 임상의 성공 전략, 임상시험 의약품 안전관리, 해외 인허가 전략에 대한 내용까지 다양하게 소개할 계획이다.
오는 22일은 `인허가 관점에서의 IND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드림씨아이에스의 가족회사이자 국내 TOP 인허가 컨설팅 기업인 메디팁의 박양수 상무와 김준희 상무가 각각 `IND 성공의 지름길`과 `신약 개발을 위한 CMC관리`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드림씨아이에스는 제약, 바이오산업 및 의료기기 산업의 연구개발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CRO 기업으로 임상 업계 최초로 지난 2020년 자본시장(코스닥)에 진입한 바 있다. 지난해 임상시험 인허가 컨설팅 전문 기업인 메디팁과 가족회사가 되면서 임상시험 뿐만 아니라 인허가 컨설팅까지 약물 개발의 A to Z 전주기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약개발의 플랫폼 CRO로서 빠르게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우정바이오는 비임상 CRO 전문 기업으로 2021년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 설립 후 최근 오픈이노베이션 바이오 연구 플랫폼인 `랩클라우드(LAB CLOUD)`를 출범하며 민간 최초의 신약개발 클러스터로서 본격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 민간 최초 ABL-3 시설의 현판식을 통해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백신 개발 가속화`에 대한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한편 본 세미나는 효율적인 신약개발에 대한 노하우가 필요로 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세미나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