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를 운영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지난해 역대 최대 연 매출을 기록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127억원, 영업이익 178억원을 기록했다고 20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각각 23.2%, 64.2% 증가해 5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지난해 매출은 1,942억원으로 전년대비 33.7% 상승했다. 젝시믹스는 지난해 애슬레저 제품군 확대와 함께 5월에는 골프웨어, 9월에는 키즈웨어를 각각 론칭하며 신규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섰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의류 카테고리의 확장과 젤라또랩 매각, 브랜드엑스피트니스 연결 제거 등 자회사들의 체질 개선을 단행해 성장성 높은 의류업과 마케팅에 주력할 수 있는 사업구조로 개편한 점이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엑스는 올해 젝시믹스를 중심으로 한 내실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골프, 키즈 등 브랜드 라인업 확장을 바탕으로 시즌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할 방침이다.
또 해외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현재 해외법인을 비롯해 대만, 몽골, 인도네시아, 호주, 캐나다 등 총 55개국에 진출한 젝시믹스는 중국 내 시장 분석과 물류거점 확보를 통해 올해 본격적인 중국법인 운영에 들어간다.
다음달 상하이 오프라인 매장 설립을 시작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 일본법인과 더불어 해외 진출의 주요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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