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3월 23일 미니 6집으로 컴백

입력 2023-02-23 17:20  



킹덤이 3월 23일 컴백을 확정했다.

킹덤(훤, 자한, 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은 23일 정오와 오후 3시에 순차적으로 두 가지 버전의 커밍 순 이미지를 공식 SNS에 게재하며 컴백 소식을 전했다.

첫 번째 커밍 순 이미지에는 새 앨범 서사의 주인공인 무진의 실루엣이 담겨있다. 배경으로 깔린 붉은 배경이 음산하면서도 기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두 번째 이미지에는 완전체 실루엣을 담아낸 단체 컷으로 컴백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킹덤은 지난해 10월 멤버 루이의 세계관을 투영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History Of Kingdom : PartⅤ. Louis(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5. 루이)`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에 컴백에 나선다.

2021년 2월 첫 번째 미니앨범 `History Of Kingdom : PartⅠ. Arthur(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1. 아서)`를 발매하며 정식 데뷔한 킹덤은 2년여 동안 총 5장의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7개의 왕국, 7인의 왕`이란 뜻을 가진 팀명은 킹덤만의 거대한 세계관과 맞물려 판타지 K팝의 새로운 길을 개척해냈다.



각 앨범마다 멤버 고유의 세계관을 투영해온 킹덤은 미니 1집 `비의 왕국` 아서를 시작으로, 미니 2집 `구름의 왕국` 치우, 미니 3집 `눈의 왕국` 아이반, 미니 4집 `변화의 왕국` 단, 미니 5집 `미의 왕국` 루이까지 한 편의 영화 같은 서사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새 앨범 서사의 주인공인 왕은 미니 5집 타이틀곡 `백야` 뮤직비디오 쿠키영상에서 예고된 대로 `벚꽃의 왕국`을 담당하는 무진이다. 몇 초 되지 않은 장면이었지만 오리엔탈적인 배경과 의상을 입고 있었던 만큼 짙은 동양풍의 음악과 콘셉트가 기대되고 있다. 더욱이 실제로 벚꽃이 만개하는 3월에 컴백하는 만큼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킹덤은 전작 미니 5집으로 `4세대 아이돌` 최초 미국 아마존 뮤직 5개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 3연속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 진입하는 등 차세대 글로벌 K팝 아이돌로서 존재감을 떨치고 있다.

한편, 오는 3월 23일 컴백하는 킹덤은 23일 오후 3시부터 각종 음반 사이트를 통해 미니 6집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